고객 문의 추적하기
저희 고객 제공 팀은 데이터의 정확성, 품질 및 적시성을 책임집니다. 저희는 핵심 활동이나 데이터 품질에 대한 평가나 보고서 외에도, 모든 고객 문의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한 모든 업무에도 보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시간이나 질적인 면에서 고객 문의 보드가 가장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 보드를 도입하기 전에는, 고객 문의 사항은 뿔뿔이 흩어져있었습니다. 문의는 대부분 저희 회사의 데이터 결함이나 누락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아주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이메일, gitlab, 또는 직접적인 대화 등 다양한 채널로 문의를 하곤 했습니다. 때문에 저희는 얼마나 많은 문의가 들어왔는지, 누가 그것을 처리하고 있는지, 요청 시간 안에 질문을 처리할 수 있는지 등을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 이 템플릿을 통해 저희는 문의 사항이 무엇인지, 누가 그걸 처리하고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문의가 무엇이었는지 기억에 의존하는 대신에, 이제는 ‘완료된 문의(Closed Queries)’ 그룹으로 가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 천 통의 메일을 받는 대신에, 보드의 아이템을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보드 덕분에 현실적인 데드라인을 정함으로써, 고객 만족도가 매우 향상되었습니다!”


사용 팁
이 모드는 간단하지만 강력합니다

각 아이템은 고객 문의를 나타냅니다.
각 아이템에 해당하는 이름, 소속, 배정된 데이터 분석가, 완료 예상 시간 및 날짜에 대해 정의합니다.
이 외에도 아이템의 상태를 표시합니다. (시작 대기 중, 처리 중, 완료 등)
상태에 따라 그룹 간에 아이템을 이동합니다. 그룹을 사용하면 문의가 어떤 단계에 있는지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문의 텍스트를 복사하여 그 문의에 관련된 문서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이 템플릿이 마음에 쏙 들었던 이유
매우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모든 팀은 문의 사항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리소스를 훨씬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영업 지원 부서와 협력하여 문의 사항들을 처리함으로써, 모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매우 정돈된 분위기에서 문의 사항들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템플릿이 없었다면…?
이 보드가 없었다면, 저는 매일 좌절감에 벽에 머리를 박았을거예요…매일 10억 통의 메일을 훑어보는 건 누구에게나 괴로운 일이니까요…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여 실제 사용사례를 확인해보세요!
실제 사용 사례를
한 번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