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게시물 계획하기
저는 일/주 별로 공유해야하는 SNS 게시물을 관리할 템플릿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페이스북에 두 번, 핀터레스트에 두 번, 트위터에 한 번 이런 식으로 주간 템플릿을 구성했습니다. 매주, 저는 템플릿을 복제하여 제 게시물들로 템플릿을 채워넣습니다.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디자인 필요(need design)”와 같이 ‘Design’ 열에 표시를 해 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디자이너는 디자인해야 할 게시물을 파악할 수 있죠. 업데이트 섹션에는 링크, 아이디어, 초안 등을 달아놓습니다. 디자이너 역시 여기에 아이디어를 바로 올려 놓습니다. 이전에는 디자이너와 협업하기도 어렵고, 공유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도 없었습니다. Buffer와 같은 일정관리 툴을 활용하긴 했지만, 모든 일을 다 해결했는지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매번 디자이너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게시물 내용을 이메일에 다시 쓰고… 이런 일들은 정말 짜증났어요. 이제 저는 디자이너에게 모든 것을 보드로 관리하자고 합니다. 만약 저희 콘텐츠 작성자가 블로그 게시물을 추가하고 싶다면,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부서에서도 마찬가지예요.
“편집 일정을 계획하고 디자이너와 협업하세요! :)”


사용 팁
필요한 모든 열을 사용하여 매주 그룹을 생성합니다. 총 몇 개의 게시물을 원하는지, 채널당 얼마나 많은 게시물을 올릴지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이 정보를 추가합니다.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그룹을 저장합니다 (복제하여 맨 아래에 놓으세요.) 게시물을 작성하고, 열에서 모든 정보를 추가하기만 하면…! 짜잔! 보드가 완성되었습니다.


이 템플릿이 마음에 쏙 들었던 이유
그 어떤 툴보다 훨씬 좋아요. 저는 보드에 모든 것을 채워 넣기만 하면 된다는 점이 제일 좋았어요. 그리고 팀원들을 추가하고, 함께 업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이 템플릿이 없었다면…?
무엇을 언제 게시해야할지, 내가 어떤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지 절대 기억하지 못했을거예요.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여 실제 사용사례를 확인해보세요!
실제 사용 사례를
한 번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