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디자인 회사에서의 먼데이닷컴 활용 인터뷰!
WE ARE FACILITATORS IN SOLUTION DESIGN ! 코크리에이션은 디자인 회사이며 전문가로서 고객에게 전문성을 전달해오던 디자인 에이전시의 역할을 넘어서 조직내외 구성원의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촉진하는 새로운 디자인 영역의 선구자가 되고자 하는 회사입니다. 코크리에이션 전 회사 멤버가 먼데이닷컴을 활용하고 있으며 프로젝트에 필요한 외부 인력들 또한 게스트 초대 기능을 활용하며 먼데이닷컴으로 수 많은 프로젝트들을 진행해나가고 있습니다.
“적은 일이면 메모장을 당연히 쓰겠죠. 동시 다발적으로 일어나는 프로젝트들에 대한 추적과 관리가 쉬웠기때문에 먼데이닷컴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팀원의 입장에서 먼데이닷컴의 좋은 점은?
이번 먼데이닷컴 후기 이벤트 베스트상을 수상하신 코크리에이션 최수정님께서 팀원으로서 먼데이가 좋은 점을 상세히 말씀해주셨어요. 아무래도 대표님이 미팅을 자주 나가시다보니 보고하고 컨펌받는 일들이 수월하게 진행 안 될 때가 많았는데 먼데이닷컴에서 바로바로 @멘션을 날리면서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동료들과 팀장님, 대표님들과 일을 차질없이 진척시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먼데이닷컴이 새로운 툴이다보니 어려울까? 생각이 들었지만 예전 프로젝트 히스토리들을 보면서 새로 시작하는 프로젝트 또한 이런식으로 워크플로우를 가져가면 되겠다, 이런 식으로 프로젝트 진행을 하면 되겠구나 라는 큰 그림 또한 볼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팀장의 입장에서 먼데이닷컴의 좋은점은?
먼데이닷컴 보드에 대한 틀을 처음에 업무환경에 맞게 설정하는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많이하였지만 커스터마이징이 쉬워서 그 금방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본사에서 제공해주는 다양한 템플릿들도 있지만, 그보다도 저희 회사에 최적화된 템플릿으로 변화하기까지 이것 저것 시도해보고 수정해나가면서 지금의 템플릿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다양한 협업툴을 여러가지 써봤는데 지금은 먼데이닷컴 하나만 쓰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automation은 매 업무 진행이 될 때마다 관련 담당자에게 알림을 하고 어떠한 업무가 지체되었을 때 지연 알람을 설정해두는 것입니다. 먼데이닷컴에서 테스크를 분할하고 관리하는 것이 매우 수월합니다. 또한 인력 자원에 대한 리소스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인력을 베이스로 하는 업계(디자인, 개발 etc)에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코크리에이션에게 먼데이닷컴이란?
먼데이닷컴은 GTD (Getting Things Done)의 중요성과 효과를 잘 아는 사람이 기획한 것이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GTD는 '할일 바로 해치우기'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팀장, 매니저급들은 관리자로서 전체 숲을 보고 각 업무의 중요도를 구분하며 팀원들에게 배분하고, 그 일이 진척될 수 있도록 팀원들을 이끌어 나가야 합니다. GTD는 "일을 중요한 것부터 먼저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일을 할 수 있는 상황에 처했을 때 하는 것이다. 그렇게 일을 재빨리 해치우고 남는 여가 시간을 자신을 위해 사용해라"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프랭클린 플래너가 한 해의 계획을 세워 24시간을 계획의 완성을 위해 빡빡하게 우선순위 중심으로 시간을 관리해야 한다면, GTD는 시간에 연연하지 않고 좀 더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코크리에이션은 참여와 소통을 통해 기업과 사회를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촉진하고 생산한다는 사명으로 모인 사람들입니다. 그만큼 인력자원 활용이 매우 중요하고 동시다발적으로 많은 것들을 핸들해야하기에 먼데이닷컴이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툴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먼데이닷컴에 바라는 점은?
다른 툴의 경우에는 프로젝트가 많아질 경우에 추적하기가 어려워서 쓸수록 복잡한 느낌이 들었는데, 먼데이닷컴은 단순하면서 시각적으로 잘 표현이 되어서 그 부분이 좋았습니다. 다만 UX 적인 면에서 아직은 미묘하게 불편한 부분들이 있고 대쉬보드의 기능이 더욱더 강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글화도 빨리 추전되었으면 합니다. (먼데이 한글화는 2020 상반기 내로 꼭 추진할 예정입니다!)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여 실제 사용사례를 확인해보세요!
실제 사용 사례를
한 번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