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흐름 추적하기
Monday.com은 우리 팀원 모두에게 한 주간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를 한 눈에 보여주는 놀라운 툴입니다. 엘리베이터 제조업체인 저희 PLI에서는 다양한 부서가 각 단계에 걸쳐 작업 흐름을 공유해야만 합니다. 작업 과정에는 엔지니어링, 금속 제조, cnc 기계 절단, 분말 코팅 및 마감, 청구 및 배송과 같은 과정이 모두 포함됩니다. 이러한 복잡한 과정을 관리하기 위해 Monday.com을 도입하였고, 불필요한 추가 인력뿐 아니라 시간과 골칫거리도 많이 줄었습니다.
“예쁘고 직관적인 차트로 모든 부서를 관리할 수 있어요!”


사용 팁
저희 팀에서는 상위 그룹에 대해 "생산 중” 카테고리를 생성하고, 아래에 “대기 중”이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생산에 참여하는 각 부서와 단계, 기능, 구성요소 등을 모두 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진행사항(status) 열을 활용하면 체크리스트에 담당자를 태그하여 해당 사항에 대해 해야할 작업을 완료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업무에 맞는 보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저희 팀에서는 창고의 대형 모니터에 이 보드를 설치하여, 모든 작업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했던 질문을 또 하거나 불필요한 회의를 하는 일이 훨씬 줄었죠.


이 템플릿이 마음에 쏙 들었던 이유
회의, 이메일, 전화 통화 없이 모든 팀원을 한자리에 불러 모을 수 있는 것이 어마어마한 장점이었습니다. 현장 작업 인력을 포함한 모두가 제조 과정의 어느 단계에 있는지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어, 모든 사람들이 우리가 함께 일하고 있음을 느끼게 해줍니다. 다음 주에는 어떤 작업을 해야하는지 잘 모를 때에도 한 눈에 남은 일들을 확인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이 템플릿이 없었다면…?
작업의 효율과 정확성이 크게 떨어지고, 그 많은 작업 계획을 처리하느라 제품을 판매하는 데 집중하지 못햇을 겁니다. Monday.com을 도입하기 전에, 선적 마감일을 맞추기 위한 모든 과정은 매우 힘들고 스트레스 받는 일이었습니다. 이제 저희는 금요일에 단 한 번의 회의를 하고, 월요일이 되면 작업 대기 중이었던 아이템을 위로 올리는 것으로 한 주를 시작합니다.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여 실제 사용사례를 확인해보세요!
실제 사용 사례를
한 번 살펴보세요!